개인정보처리방침

더스트버스터즈(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1. 청소 서비스 제공
  • 견적 상담, 서비스 예약 및 계약, 청소 서비스 제공, 요금 정산
  1. 2. 고객 상담 및 민원 처리
  • 고객 문의 응답, 불만 처리, 공지사항 전달
  1. 3.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견적 문의: 작성 후 1년
  2. 일반 문의: 작성 후 1년
  3. 서비스 계약 관련: 계약 종료 후 5년 (전자상거래법)
  4. 요금 결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5.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 3년 (전자상거래법)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위탁 (청소용품 공급업체, 결제대행업체 등)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1. 결제 처리 업무
  • 위탁받는 자: 결제대행업체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결제 처리 및 관련 고객상담
  1. 2. 고객상담 업무
  • 위탁받는 자: 고객센터 운영업체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고객 문의 접수 및 상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현황 통지 요구
  2. 개인정보 열람 요구
  3.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4.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1. 견적 문의
  • 필수항목: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 선택항목: 청소 유형, 건물 유형, 면적, 희망 일정, 상세 내용, 현장 사진
  1. 2. 일반 문의
  • 필수항목: 성명, 연락처, 이메일, 문의 제목, 문의 내용
  • 선택항목: 없음
  1. 3. 서비스 이용
  • 필수항목: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결제정보
  • 선택항목: 특별 요청사항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담당자명]
직책: [직책]
연락처: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2025년 5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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