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지역자활센터 ‘친환경 태양광패널 세척사업’ 시범 실시

Screenshot 2025 07 09 at 15.48.39
함안지역자활센터(센터장 정해창)는 이틀에 걸쳐 함안군청 본관과 가야읍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태양광 패널 2개소를 청소했다고 5일에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태양광 패널 청소는 함안지역자활센터 'EM환경사업단'에서 2025년 신규 사업으로 추친 중인 '친환경에너지 태양광패널 세척사업'의 일환이다. 2024년 환경.사회, 지배구조(ESG)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단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공무에 선정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범 진행했다.

이에 공모사업비 1000만원을 투입해 패널 세척 장비 구입, 전문기관 기술이전 및 교육비 등으로 활용하고, 공공기관, 경로당 등에 무료 세척 시범을 시작으로 관내 태양광 패널 설치 기업, 축사 등에 저렴한 가격으로 패널 세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해찰 센터장은 "오염과 노후화된 태양광 패널 세척사업은 친환경에너지 발전량을 중대시켜 환경오염을 줄일 뿐만 아니라 저소득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일자리 확보가 가능한 미래가치와 필요성이 충분한 사업" 이라며 "사업 추친을 위해 장소제공 및 홍보 등에 적극 협조해 준 함안군에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 사업은 내년 5월까지 각 읍면사무소 및 노인정 등 공공장소를 대상으로 시범운영 할 계획이다

강호성 기자